KPR, 기아자동차 브라질 월드컵 소셜미디어 캠페인으로 2015 골드 스티비 어워드 수상!
KPR이 진행한 기아자동차 2014 브라질 월드컵 소셜 캠페인이 제12회 국제비즈니스대상 (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커뮤니케이션/PR 캠페인-소셜미디어 활용 부문에서 금상(Gold Stevie Award)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수상으로 기아자동차 소셜 캠페인은 올 4월 2015 커뮤니케이터 어워드 (The Communicator Awards) 소셜미디어 마케팅 효과(Marketing Effectiveness)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2관왕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KPR은 2014 브라질 월드컵의 공식 후원사인 기아자동차와 함께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다양한 IMC 캠페인을 글로벌 차원에서 진행했었습니다. 바이럴 영상 및 팬 참여 이벤트로 소셜 미디어상의 버즈를 극대화했으며, 정교화된 타겟팅 광고를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한층 더 높이는데 기여했습니다. 그 결과, 브라질 월드컵 캠페인 기간동안 1억 5천만명에 달하는 사람들에게 브랜드 메시지를 전파했고, 130만번에 달하는 브랜드 언급 팬 보이스를 이끌어냈습니다.
이처럼 통합적인 소셜미디어 캠페인 진행을 통해 브라질 월드컵의 다른 후원사보다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끌어냄으로써, 제 12회 국제비즈니스대상 수상의 영예를 얻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저희 KPR은 소셜미디어를 기반으로 글로벌 캠페인에 역량을 발휘함으로써 국내 브랜드의 세계화에 기여해 나가겠습니다.
국제비즈니스대상 (International Business Awards)은?
전 세계 기업과 조직이 1년 동안 펼친 경영, 성장, 홍보 등의 사업 활동을 15개 부문에 걸쳐 평가하는 비즈니스 분야의 유일한 국제대회. 미국 스티비 어워드(Stevie Awards)사가 2003년부터 주최해서 '스티비 어워드'라고도 불립니다. 2015년 IBA는 60여개 나라에서 3,700여개 작품이 출품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