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R 런치토크 시즌2] 당신을 움직이는 스토리텔링

12월 첫 번째 런치토크는 스토리텔링 회사 <봄바람>의 김상아 대표와 함께 당신을 움직이는 스토리텔링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김상아 대표는 타깃의 마음을 움직여 행동을 유발하기 위해서는 경험이라는 요소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으며 이때 스토리텔링은 공감을 이끌어내는 강력한 도구라고 이야기했어요~ 김 대표는 스토리텔링을 마음을 움직여 행동을 유발하는 강력한 에너지, 상상한 것을 물질로 바꾸는 힘이라고 정의했고 ‘story living’ 시대에 이야기는 눈에 보이지 않는 자본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답니다.

 

자신에게 맞는 시그니처 향을 만들거나 인디뮤직과 어울리는 향을 만든 수향 (Soohyang), 의료 성형이 아닌 습관 성형을 통해 건강한 몸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려고 하는 마이다노 (Mydano), 아토피 아이를 위해 아빠가 직접 만든 안전한 화장품 파파레서피 (papa recipe), 매 순간을 즐기고 싶은 여성들을 타깃으로 하여 굿즈도 만들고 집까지 판매하는 일본 잡지 <린넬> 등 이야기 자본으로 브랜드를 차별화하는데 성공한 다양한 사례를 통해서 스토리텔링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달을 수 있었어요~

 

또한 김상아 대표는 스토리는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고 브랜드의 본질과 연결될 때 확산되어 주체적 팬덤을 형성한다고 강조했는데요~ 다양한 고객과의 접점에서 커뮤니케이션하는 KPR인들이 고객 브랜드의 여러가지 요소 중 어떤 이야기를 선택하여 커뮤니케이션 하면 좋을지 생각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스토리텔링 회사 봄바람을 운영하는 김상아 대표는 출판사 이야기나무의 대표도 맡고 있으며 <PRIDE>, <트랜스 시대의 트랜스 브랜딩>, <한 달에 한 도시>, <노력금지>, <100마리 고양이> 등 많은 히트작을 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