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이야기] 우리가 <<ㅋ.ㄷ>>를 만든 이유

≪ㅋ.ㄷ≫의 문을 열며

 

영화에나 나올 법한 이야기들이 현실에서 벌어지고 있는 2020년입니다. 전례 없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사람들의 대면 접촉이 줄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개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은 물론, 정치·경제·사회·교육·종교 등 우리 사회 거의 모든 영역에서 이미 큰 변화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 재택근무, 원격수업 등 이른바 ‘온택트(Ontact)’ 로 생활하는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와 플랫폼 의존도는 한층 높아지고,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 등으로 대표되는 4차산업은 그 발전이 더욱 가속화되어 미래 사회는 급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19 이전의 세상으로 돌아가길 희망하지만 이제 우리 사회는 이전에 겪어 보지 못했던 새로운 삶의 패턴에 적응해야 할 때 인 것 같습니다.

 

2020년 9월 첫 발을 내딛는 KPR 매거진 ㅋ.ㄷ는 이러한 고민에서 창간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창간호가 발간된 오늘은 KPR 창립 31주년 당일이기도 합니다. 늘 새로운 PR의 길을 앞서서 열어왔다고 자부하면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어제와 무엇이 달라졌는지.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코로나19와 같은 위기에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KPR 매거진 ㅋ.ㄷ는 새로운 소식들을 공유하고, 변화에 대한 각자의 고민과 생각들을 나누고 소통하는 지식 플랫폼이 되고자 합니다.

 

KPR 매거진 ㅋ.ㄷ는 현재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사회 현안에 대한 분석부터, 디지털 시대에 주목할 만한 마케팅 트렌드, PR 업계 소식까지 시의적절 하면서도 흥미로운 콘텐츠들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KPR 매거진 ㅋ.ㄷ는 변화의 시대에 새로운 소통 창구가 될 것 입니다. 앞으로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발행인 김 주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