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듀 2020! 직원들이 뽑은 KPR 10대 뉴스를 소개합니다!

Happy New Year! 희망찬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두 2020년을 잘 정리하고 2021년 계획도세우셨나요? 작년 한 해는 코로나19로 전세계가 힘겨웠지만 이를 계기로 언택트(Untact) 패러다임 확산,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등 새로운 변화가 가속화되기도 했죠.

KPR 역시 2020년 한 해 정말 많은 일을 겪으며 성장하고 발전했던 것 같은데요, 지금부터 2020KPR 뉴스 중 직원들이 투표를 통해 선정한 10대 뉴스를 소개합니다!

 

1위.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 및 온라인 회의 활성화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면서 KPR도 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재택근무와 시차출퇴근제를 포함한 유연근무를 활성화했습니다. 동시에 여러가지 툴을 활용한 온라인 회의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2위. KPR 새로운 로고 제작

창립 31주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KPR 로고를 제작했습니다. KPR 1989년 창립 이래 수많은 고객과의 우호적인 관계 속에 성장해왔듯이 앞으로도 오래가는 회사, 회사, 즐거운 회사, 좋은 회사가 되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3위. 비대면 31주년 창립기념식 <KPR 31, Special Ontact>

31번째 창립기념일을 맞아 전직원이 참여하는 기념행사를 온택트(Ontact)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각자 자리 또는 재택근무 중인 자택에서 화상회의시스템으로 참여한 임직원들은 서로 창립 축하 메시지를 보내며 응원했고, 다양한 경품이 걸린 퀴즈쇼, 스마트폰을 통한 상품 지급, 공로상 시상 및 장기근속자 포상 등의 온라인 행사를 즐겼습니다.

 

4위. 국내외 PR어워드 다수 수상

PR Awards Asia 2020, Asia-Pacific Stevie Award, IPRA Golden World Award, International Business Award (IBA), 2020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한국광고PR실학회 올해의 광고PR상 등 국내외 PR어워드에서 수상하며 CSR, 인플루언서, 홍보 영상, 기업PR 등 다양한 분야의 성과를 인정받았습니다.

 

공동 5위. KPRCA <PR용어사전> 발행 주도

KPR을 포함한 국내 주요 PR기업들이 회원사로 활동하는 한국PR기업협회 창립 20주년을 맞아 PR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흔히 쓰이는 용어를 정리한 『PR용어사전』이 국내에서 처음 출간됐습니다.

 

공동 5위. 최대고객사 현대자동차그룹 HMG TV 어카운트 영입

HMG TV, 기술 운영, 제네시스 APP 등 현대자동차 그룹 어카운트를 영입하며 어카운트 규모를 확장했습니다.

 

7위. KPR 뉴스룸 운영

매일 아침 사내 주요 소식, 업계 소식, 커뮤니케이션 관련 지식, 고객사 소식 등을 전하는 KPR 뉴스룸이 총 245회 발행되었습니다.

 

공동 8위. 하이브리드 부문 확대 개편

2019년 새롭게 만들어진 KPR 하이브리드 1팀이 헬스케어 비즈니스를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Healthcare 셀과 여행, 레저, 문화 등 삶의 행복함을 위한 비즈니스를 담당하는 Lifestyle 셀로 구분확장되었습니다. IMC나 공공 업무 등을 강화하기 위해 하이브리드 2, 3팀을 신설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동 8위. KPR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연구소 <ㅋ.ㄷ> 발행

KPR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연구소가 디지털 매거진 <.>를 통해 사회 이슈를 분석한 커버스토리,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사례 소개, 트렌드 소개 등 시의적절 하면서도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했습니다. 9월 창간호를 시작으로 얼마 전 12월에는 겨울호가 발행되었습니다.

 

10위. 코로나 19로 인한 비즈니스 위축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상황이 지속되면서, 항공, 관광, 호텔 등 일부 고객사 업무가 축소 운영되거나 잠정 중단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