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를 만들어 가는 곳, KPR 소셜임팩트팀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봄과 함께

KPR에서 새롭게 첫 발을 내디딘 팀이 있습니다.

 

PR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 내는

소셜임팩트팀입니다.

 

소셜임팩트(Social Impact)’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어내는 성과를 창출하는 활동으로

기업의 비즈니스 영속성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도 주목 받고 있죠!

 

PR과 소셜임팩트라니, 조금 생소하신가요?

 

"사회의 선(善)과 공익’을 최우선시 하는 KPR의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과 가치를 만드는 방안을 더욱 적극적으로 모색하고자,

‘소셜임팩트팀’을 출범했습니다.”

-KPR 김한경 회장님-

 

‘사회의 선과 공익을 위한 열정으로 2011년부터 KPR은 사회공헌 전문 PR팀을 구성하여,

 노숙인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는 시민참여 의류 기증 캠페인더 빅드림’,

헌혈을 독려하기 위한 ‘3M 넥스케어 Give 캠페인’,

청소년들의 꿈을 지원하는노스페이스 Never Stop Dreaming 캠페인

국내외 기업들과 비영리 단체 그리고 시민단체들과 함께
사회공헌 캠페인을 기획하고 실행하며

현장의 소식들을 미디어와 SNS를 통해 알려왔습니다.

 

2019KPR 창립 30주년을 맞아
그 동안 경험하고 축척한 사회공헌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고자
소셜임팩트(Social Impact)을 출범했습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 지금부터 소셜임팩트팀의 Eun Hye A.E.가 소개합니다!

 

 

일반 PR팀에서는 기업과 브랜드, 제품을 알리는데 집중한다면,

소셜임팩트팀에서는 조직의 공익적 활동이 지닌 가치를 조명합니다.

 

사회 문제 해소를 위한 조직의 공익적 활동과 가치를

다양한 채널에 최적화된 콘텐츠로 개발하고,

셀럽, 미디어, 크리에이터 등 주요 스피커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사회 전반에 확산하며,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 내는 데 주력합니다!

 

*소셜임팩트팀과 함께 가치 중심의 PR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김효진 팀장님의 한마디*

 

소셜임팩트팀은 기본적으로 사회공헌 활동과 사회적 이슈에 대한
이해도가 일반 PR팀보다 높은 것 같아요.

그러다 보니 저희가 지향하는 가치를 공통된 목표로 두고
함께 임팩트를 만들어 갈 수 있다는 점이 이 팀의 가장 큰 장점이에요.

관심이 필요한 이슈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알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 해줘서 감사합니다!”

 

(KPR 소셜임팩트팀과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자살, 고령화 등의 사회 문제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환기시키기고,
문제 해소를 위한 PR 활동과 청소년 자살예방을 위한
‘다 들어줄 개’ 캠페인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소셜임팩트팀의 또 다른 차별점은

미디어 뿐만 아니라 시민단체, 정부 부처 관계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협업해 나간다는 점!

 

조직이 추구하는 각종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여러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 파트너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조직과 사회가 협업해 나가야 할 일을 모색합니다.

 

하나의 조직이 가진 힘은 미약할지라도,

여러 조직들이 함께 팔을 걷고 나선다면,

더 큰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소셜임팩트팀과 함께 파트너십을 통한 CSR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사노피코리아 이혜경 팀장님의 한마디*

 

"소셜임팩트팀은 진정성과 지속성을 바탕으로 PR활동을 기획하기 때문에

소위 '보여주기식'의 과시용으로 비춰질 수 있는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되는 것 같아요.

PR활동으로 CSR 프로그램을 오히려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파트너죠.

 

KPR 소셜임팩트팀! 앞으로도 쭉 이대로만 해주세요~”

 

(KPR 소셜임팩트팀과 사노피 파스퇴르는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노숙인들의 독감 감염 예방을 위해

서울시, 서울의료원, 따스한채움터 등 다양한 파트너 단체와의 의료 지원 플랫폼을 구축,

9년 째 독감 예방 접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소셜임팩트팀에서는 공익이라는 대의 명분을 바탕으로

대중의 관심을 끌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한 콘텐츠를

기획하기 위해 늘 고민합니다.

 

영상, SNS콘텐츠, 보도자료, 연구논문 등에서부터

트렌드를 반영한 홍보 제작물에 이르기까지,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매개로

관련 공중들에게 공익적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 나갑니다!

 

*소셜임팩트팀과 함께 크리에이티브한 콘텐츠로 공익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라이온코리아 문지영 팀장님의 한마디*

 

창업 127년의 긴 역사 동안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라이온은

기업 DNA가 CSR 그 자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그DNA를 CSR-CPR 연계 공익캠페인으로 풀어낼 수 있었던 것은

CSR PR 기획을 전문으로 해온 KPR 소셜임팩트팀의

노하우와 통통 튀는 아이디어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세상 그 어디에도 없는 ‘긍정’과 ‘밝음’으로 무장한 팀과

이 모든 과정을 함께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매우 즐겁고 행복합니다 ^^

  서로 소속은 다르지만 한 등대를 바라보고 가는 우리는 한 팀이니까요.

올해는 '책 읽는 라이온은 아이! 깨끗해' 캠페인을 여러 채널로 확장하는 중요한

한 해인만큼, 앞으로도 든든한 파트너사가 되어주시길 바랍니다!”

 

(KPR 소셜임팩트팀과 라이온코리아는

기업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한 교육 콘텐츠 ‘가치상자’를 매개로,

도서관을 찾는 어린이들에게 책 읽기 전,후 손씻기의 중요성을 전달하는

‘책 읽는 라이온은 아이!깨끗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은 KPR

창립 초기부터 구성원들의 정신적인 뿌리가 되어온 PR의 철학을 지켜나가기 위해

PR의 영역에서 사회의 선과 공익 실현을 고객과 함께 고민하고

우리 사회를 보다 이롭게 변화시킬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나아가겠습니다!

 

-KPR 소셜임팩트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