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R의 조금은 특별한 인재 양성법

 

 

인재는 찾는 것이 아니라 키우는 것이란 말처럼 우수한 인재는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만들어지는 게 아닐까 싶은데요. 특히 PR은 인적자원을 바탕으로 하는 산업인 만큼 담당자의 역량에 따라 그 결과도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고객사들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니즈에 부합하는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선 다재다능한 인재를 확보하고 양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죠. KPR은 뛰어난 인재 확보와 더불어 PR 전문가 양성에 입체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업계 최고의 전문가들을 배출해내기 위한 KPR의 조금은 특별한 인재 양성법을 지금부터 소개하겠습니다!

 

PR A to Z, 기초부터 탄탄하게! PR 전문가가 되기 위한 첫 걸음, 신입사원 교육 프로그램

 

KPR은 신입사원에게 요구되는 기본적인 소양을 체계적으로 교육하고자 신입 AE AAE 대상 특별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직무에 대한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PR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그리고 앞으로 함께할 KPR은 어떤 회사인지 알려주는 것을 주목적으로 합니다. 새내기 직원들에게는 이러한 교육을 통해 PR업무에 빠르게 안착 할 수 있고, 각자의 경쟁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첫걸음을 떼주는 든든한 디딤돌이라 할 수 있죠.

KPR 사내교육 커리큘럼 담당, Jason 이사님 교육 커리큘럼은 2가지 유형이 있는데, 첫 번째는 업계 대 선배님이신 사장님, 부사장님, 그리고 팀장님들이 진행하는 오리엔테이션입니다. 신입사원들은 임원진과 직접 소통하며 PR업계에 대한 이해와 AE로서의 소양을 터득하게 됩니다. KPR이 지향하는 인재상과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 그리고 최상의 클라이언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인성교육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두 번째는 실무교육 인데요, 보도자료 작성, 기획자료 개발 등 기본적인 업무를 강의와 실습을 통해 교육하는 제도입니다. 이 또한 이사진 및 언론인 출신 임원들이 직접 첨삭 지도하는 등 맞춤형 형태로 진행되어, 기초부터 탄탄하게 다질 수 있습니다.”

 

업계 동향, 최신 툴 파악? 어렵지 않아요~ 외부 강사 및 업계관계자 초청 특강

 

 

 

PR인이라면 급변하는 최신 업계 동향이나 급부상하는 새로운 툴 등에 대해 항상 날을 세우고 있어야 하죠. KPR은 이러한 부분까지 전사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습니다. KPR은 급변하는 업무환경에 전략적으로 적응 할 수 있는 인재들을 육성하고자 다양한 분야의 업계 전문가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가장 최근에는 세계 최고 IT 기업의 팀장님을 초빙해 온라인 광고 관련 강의를 진행했고, 그 밖에 저작권법, 인포그래픽, 비즈니스 영어 등 전문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강의는 주로 점심시간에 진행되는데요, 회사에서는 참석자들에게 점심을 제공하는 따뜻한 배려도 하고 있답니다.

 

분야별 특화된 명품 인재의 완성! 팀별로 진행하는 특별 교육 액티비티

 

 

 

소비재팀, IT, 스포츠 마케팅팀, 헬스케어팀 등, 특화된 전문팀을 보유하고 있는 KPR은 분야별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팀별 특화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팀에서 축적한 전문 지식을 전사적으로 공유하는 활동들도 활발하게 이루어 지고 있어 다른 팀의 지식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도 있죠. 헬스케어팀의 경우 업계 동향에 대한 분석과 인사이트를 정리한헬스케어 리포트를 소셜 커뮤니케이션 연구소에서는소셜미디어 트렌드리포트를 매달 전 직원을 대상으로 발행하고 있는 것이 대표적인 예라 할 수 있습니다.

 

소비재팀 Everett AE 저희 팀은 소비자와 가장 가까운 접점에서 PR 업무를 진행하기 때문에 최신 소비자 트렌드나 업계 동향 파악 등을 통해 팀원들의 전문성을 높이려 노력하는 편입니다. 소비자들의 눈을 사로잡는 기발한 아이디어 기획을 위해서는 트렌드 파악은 물론 시장상황에 맞는 분석적 시각이 필수적이거든요. 대표적인 예가 얼마 전부터 진행하고 있는 케이스 스터디 발표 시간인데요. 팀원들이 매주 돌아가며 참고할만한 트렌드, 혹은 업무 사례들을 정리해 공유하고 자유로운 토론을 진행합니다. 이렇게 자유롭게 토론하다 보면 트렌드 현황 파악은 물론 다양한 인사이트를 발견할 때가 많아요. 제안서 작업이나, 프로그램 기획할 때 특히 유용하게 활용하기도 합니다. ! 그리고 인턴 분들 뿐만 아니라 타 팀원들도 객원멤버로 참여하고 있는데, 업무 아이디어는 물론 선/후배, 동료 간의 교류로도 이어지기 때문에 완벽한 일석이조죠!!”

 

선배들에게 전수받는 꿀팁! 실무진이 진행하는 사내교육 프로그램

 

 

 

장기 근속자가 많다고 소문난 KPR에는 폭넓은 인적자원을 보유하고 있고, 필요 시 언제든 도움과 조언을 구할 수 있는 사내 문화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실무에서 직접 부딪히고 체험한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실제 사례를 사우들에게 여러 채널을 통해 공유하고 있어 직무수행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고루 갖춘 인재를 키워내고 있죠. 이런 교육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어서, 연차가 높은 직원들도 후배의 강의를 청강하며 새로운 툴에 대해 배우고, 인사이트를 얻기도 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프레젠테이션 노하우 교육, 국내 미디어 환경의 이해, 팸투어 기획 및 실행, 사진행사 진행 등 실무 밀착형 교육도 진행 되고 있습니다. 

 

KPR 사내 프레젠테이션 교육 담당, Maden 대리 저는 프레젠테이션 노하우를 사우들과 나누고 있는데요, 프레젠테이션은 비즈니스를 창출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KPR AE분들이 프레젠터로서 성장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내용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프레젠테이션은 단기간에 실력이 향상되기보다는 경험을 통해 꾸준히 쌓아가야 하는 분야이다 보니, 스킬적인 내용을 공유하기 보다는 프레젠테이션을 기획하는 단계에서부터 현장에 서기까지 필요한 준비사항이나 리허설 방법 등을 알려주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제가 실전에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들을 공유하기 때문에 후배들과 좀 더 가깝게 교류할 수 있고, 그들이 무언가를 얻고 자리로 돌아갈 때 선배로서 큰 뿌듯함을 느끼기도 합니다. 저 역시 강의를 준비하며, 또 후배들과 여러 가지 의견을 나누면서 새로운 인사이트를 발견하기도 하는데, KPR에서만 경험해 볼 수 있는 차별화된 교육 포인트는 바로 이런 게 아닌가 싶네요.”

 

앞서 소개한 공식적인 커리큘럼과 더불어, 선후배 및 동료 간의 교류로 이뤄지는 배움은 큰 시너지를 창출해 냅니다.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과 돈독한 동료애가 바탕이 되는 특별한 인재 양성법, 앞으로 KPR과 함께 성장해나갈 자신의 미래가 더욱 더 기대되지 않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