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R, 한국광고PR실학회 선정 '2014 올해의 광고상' PR부문 상 수상

KPR이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함께 진행한 우리 돼지 한돈과 함께 하는 나눔캠페인이 한국광고PR실학회가 선정한 ‘2014 올해의 광고상’ PR부문 상을 수상했습니다.

 

                                                           한국광고PR실학회 '2014 올해의 광고상' PR부문 상 수상 시상식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이전부터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복지 소외 계층 사람들과 국산 돼지고기를 함께하며 나눔실천에 힘써 왔는데요, 2014년의 사회공헌활동은 조금 더 내·외부의 공감을 더하기 위해 정체성, 독창성, 대의명분, 공신력, 진정성 등을 고려한 사회공헌활동에 주안점을 두었습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KPR수도 서울의 겉보기엔 번지르한 외관의 뒤안길에서 외로이 지내는 서울역 부근 쪽방촌 주민들에게 주목했습니다. 생활고에 시달리다 보니 제때 식사도 하기 어렵고 가족과의 왕래도 잦지 않은 쪽방촌 주민들을 위해서 온 국민의 명절인 설과 추석에 서울역 쪽방촌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올 해 두 번의 명절을 그들과 함께하며 쪽방쪽 이웃들에게 한돈 도시락을 나누어주고 설날에는 함께 만두를 빚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머나먼 땅으로 건너와 명절에 가족이 특히 더 보고 싶을 다문화 가정 주부들도 이번 나눔캠페인을 통해 만나보았는데요. 이들에게 한국에서 보내는 명절의 따뜻함을 전해주고, 그들의 요리를 함께 맛보며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나눔캠페인은 서울역 쪽방촌 주민들 뿐만 아니라 우리 자신에게도 특별한 경험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들은 방송에도 10여 차례 보도되어 일반 대중들과의 공감대 또한 형성되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번 프로그램들에 직접 자원봉사자로 나섰던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직원들은 앞으로도 꾸준하고 자발적인 자원봉사 및 기부를 통해서 서울역 쪽방촌 주민들과의 따뜻한 인연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한국광고PR실학회 올해의 광고상이란?

 

매년 한국광고PR실학회가 광고와 PR 분야 교수 및 전문가의 추천을 받아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하는올해의 광고상은 그 해에 각 부문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인 조직에 수여하는 권위있는 상입니다.

 

이번 한국광고PR실학회 ‘2014 올해의 광고상시상식은 학계와 업계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122일 서울여자대학교 50주년 기념관에서 진행되었으며, KPR이 한국광고PR실학회로부터 PR부문 상을 수상한 것은 2009년 및 2011년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가 되었습니다.

 

한국광고PR실학회 '2014 올해의 광고상' PR부문 상패 및 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