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KPR 10대 뉴스를 발표합니다📣

힘찬 검은 호랑이 해가 밝았습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계속되는 코로나19로 모두 힘든 한 해였지만, 여러 변화 속에서 좀 더 성장하고 한 단계 발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미지 출처: 셔터스톡

 
KPR도 다사다난했던 2021년을 정리하며 KPR의 2021년 10대 뉴스를 선정했는데요, 지금부터 KPR직원들이 선정한 KPR 10대 뉴스를 함께 볼까요? 

 

 

[1위] KPR 사상 최대 매출 달성

 

KPR이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올해 초 매출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상황이 지속되었음에도 KPR은 디지털, IT, 공공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비즈니스를 확대했습니다. 모두 KPR 임직원이 힘을 모아 노력한 결과입니다🎉

 

이미지 출처: 셔터스톡

 

[2위] 김주호 KPR 사장 한국PR협회 회장 취임

 

김주호 KPR 사장이 한국PR협회(KPRA) 제26대 회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한국PR협회는 한국PR대상, PR전문가 인증(KAPR) 사업, PR People Talk, 취업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PR의 가치를 높이고 PR인이 교류할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한국PR협회 제공

▶ 한국PR협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koreapr.org

 

[3위] 더존 그룹웨어 및 PC-OFF 시스템 도입

 

주52시간 근무 정책 시행에 따라 KPR도 근무제도를 개선하였습니다. 더존 그룹웨어를 통해 근태 관리를 하고 정해진 업무 시간 외에는 컴퓨터 전원이 자동으로 차단되는 PC-OFF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4위] 사무실 확장 공사

 

2021년 12월 하순부터 KPR 사무실 확장 공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무실 공간이 넓어지고 회의실 6개와 휴게 공간도 추가됩니다. 새해 1월 말경 공사가 완료되면 더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할 예정입니다!

 

[5위] 창립32주년 기념 <충무로 32마켓>

 

KPR 창립 32주년을 맞아 전직원이 참여하는 중고거래 장터 <충무로 32마켓>이 열렸습니다. 컴퓨터, e북리더기, 핸드백, 화장품 등 약 200개의 물품이 거래되었고 행사 당일에는 비대면 라이브 경매도 진행되었습니다. 행사 수익금을 모아 청소년 문화 아지트 ‘1318 상상발전소’에 기부하며 나눔의 가치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공동 6위] ‘기아 VR 드라이빙센터’ 국내외 PR어워드 5관왕 수상

 

디지털커뮤니케이션팀에서 진행한 ‘기아 VR 드라이빙 센터’가 PR어워드 5관왕(SABRE Awards Asia-Pacific 3관왕, 한국PR대상,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을 차지했습니다. ‘기아 VR 드라이빙 센터’는 시승에 VR 기술을 접목하여 소비자들이 가상 공간에서 EV6의 시승을 체험할 수 있도록 제작된 신개념 시승 서비스로서 디지털을 기반으로 소비자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체험 서비스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습니다.

 

 

[공동 6위] 디자인 리소스 플랫폼 ‘위니디(weenidy)’ 론칭

 

KPR 플랫폼본부에서 디자인 리소스 플랫폼 위니디(weenidy)를 공식 오픈했습니다. 위니디는 엄선된 작가, 기획자, 크리에이터들로 구성된 플랫폼으로서 고퀄리티의 디자인 리소스를 구매하고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3가지 카테고리(템플릿, 목업, 그래픽)에 해당하는 리소스를 제공 중이며, 2024년까지 사진, UI, 3D 등 카테고리를 대폭 확대할 예정입니다.

 

 

▶ 위니디 바로가기: https://weenidy.com/

 

[8위] 코핸즈(cohands) 출범 및 이선미 대표 합류

 

제일기획 브랜드익스피리언스부문 전 팀장인 이선미 대표를 영입하고 콘텐츠 전문 기업 ‘코핸즈(cohands)’를 출범했습니다. 코핸즈(cohands)는 모바일 기술의 발전과 코로나 판데믹이 촉발시킨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의 증가로 콘텐츠의 중요성이 더욱 커짐에 따라 다양해진 매체와 플랫폼별 콘텐츠 기획과 제작을 전담할 예정입니다.

 

 

[9위]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오디오로 읽는 <ㅋ.ㄷ>’ 론칭

 

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가 오디오 콘텐츠 스타트업 나디오와 함께 네이버 오디오클립에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오디오로 읽는 <ㅋ.ㄷ>’ 채널을 론칭했습니다. 매주 PR, 광고, 마케팅 분야에 관심이 있는 독자들에게 업계 주요 이슈와 트렌드를 오디오 콘텐츠로 소개드리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오디오클립 바로가기: https://audioclip.naver.com/channels/8458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 - 오디오로 읽는 <ㅋ.ㄷ> (by 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

매주1회 PR, 광고, 마케팅 분야에서 이슈가 되거나 주의 깊게 봐야할 디지털 트렌드를 선정하여 개념과 활용방안, 사례 등을 쉽게 설명하는 채널입니다. 대한민국 대표 PR 컨설팅기업 KPR이 기획하

audioclip.naver.com

 

[공동 10위] 최대 글로벌 고객 5년 연속 재계약 & 사상 최대 규모 리테이너 고객 확보

 

KPR의 최대 글로벌 고객사와 재계약을 체결함으로써 5년 장기고객사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KPR은 이 글로벌 고객사의 기업 및 서비스의 전반적인 PR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1년에는 KPR 사상 최대 규모의 리테이너 클라이언트 서비스를 수주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