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R인의 "슬기로운 퇴근 생활"

여러분은 퇴근 후 어떻게 시간을 보내고 계신가요? 전날 먹은 음식에 따라 다음날 아침의 컨디션이 결정되듯, 퇴근 후 무엇을 하며 시간을 보냈는지는 직장인들의 일상에 정말 중요한 영향을 줍니다. 특히 PR인들은 클라이언트, 협력사, 미디어 등 많은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 하기 때문에 하루를 정리하며 마음의 평정을 유지하는 시간이 정말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이번 콘텐츠는 톡톡 튀는 개성을 자랑하는 KPR 글로벌 PR팀에서 준비했는데요, 팀원들은 퇴근 후에 어떻게들 지내고 있을까요?😊

 

Howard 팀장

저는 얼마 전 TV에서 타이거JK가 필라테스를 추천하는 것을 보고 퇴근 후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하루 종일 책상에 앉아 있으면 몸도 굳고 거북목도 심해져서 필라테스를 시작했는데, 자세도 좋아지고 코어가 튼튼해져서 몸에 균형이 생기는 것 같아요. 다만, 생각보다 운동이 힘들고 자세도 어려워서 여성분들이 주로 하는 운동이라 생각하고 가볍게 시작하면 큰 낭패(?)를 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직장인 여러분들께도 추천하고 싶은 운동입니다! 

 

경기도남양주시민

출처: 셔터스톡

저는 경기도에서 출퇴근 하다보니, 퇴근 후에는 파김치가 되어 집에 도착하곤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집에서는 무.조.건. 힐링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힐링에는 역시 낄낄거리는 시간이 최고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좋아하는 추리형 예능(여고추리반, 크라임씬, 대탈출 등)을 틀어놓고 ‘음료는 시원하게! 내 몸은 따뜻하게!’를 1,000% 지키며 하루를 끝내고는 합니다. 역시 푹 쉬어야지 내일 더 파이팅 할 수 있게 되지 않나요? 코로나가 끝나고 모두 백신으로 초싸이언이 되었을 때 팀원들과 함께 힐링(이라하고 뒹굴이라 읽는다)하는 시간을 보내면 너무 즐거울 것 같아요!

 

뮬리맘

고양이와 강아지를 너무 좋아하지만 알레르기 때문에 기르지 못한 아이는 자라서 물강아지를 집에 들였습니다! 제가 만나 본 하프문 베타 중에 가장 엘레강스하고 이쁜 뮬리입니다! 이름은 핑크뮬리에서 따왔습니다. 아직 초보이지만 물 생활에 필요한 각종 장비들은 프로 못지않게 구비하고 있습니다! (쿠팡 최고!) 또한 베타 어종을 공부하기 위해 해외 사이트에서 정보를 얻는 편이라 저절로 영어 공부가 되는 느낌이에요!  물론 주중과 주말 상관없이 어항 청소와 수질 관리를 해야하지만 집에가면 반겨주는 뮬리 덕분에 요즘 집에 가는 길이 즐거워요!

 

룰루희희

지하철 속 콩나물이 되어버리는 기나긴 퇴근길을 견디고 귀가하면 무거운 몸을 이끌고 요가 매트를 펼치곤 합니다. 평소 좋지 않은 자세를 바로잡고자 시작한 요가가 이제는 생존을 위한 필수가 되었기 때문인데요. 매번 자신과의 싸움을 해야 하지만, 잠시라도 몸의 움직임과 호흡에 집중한 뒤 찾아오는 개운함과 성취감으로 힘을 내봅니다. 특히 오래 전부터 구독해온 유튜버 ‘요가소년’이 담당 어카운트였던 룰루레몬의 앰버서더가 되면서 내적 친밀감이 더욱 높아지기도 했답니다. 소년이라기엔 비쥬얼이 조금 낯설지만, 특유의 차분하고 나긋나긋한 목소리로 지친 몸과 마음을 함께 수련하고 싶은 분이 계시다면 요가소년을 추천합니다~!

출처: 요가 유튜버 '요가소년' 채널

 

SH

출처: 셔터스톡

저는 꾸준히 운동을 해보고 싶은데 퇴근하고 나면 체력도 끈기도 부족해서 항상 중간에 그만두곤 했어요. 하지만 2년 전부터 시작한 복싱은 제 인생 운동이 됐답니다. 퇴근하고 바로 집에 가서 밥을 먹으면 따뜻하고 배도 부르니 잠만 자게 됐던 거 같은데, 복싱을 시작하고는 체력도 강해지고 승부욕과 도전정신도 생기는 것 같아 일에도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경쟁하고 겨루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나 자신과의 싸움이라는 점에서 회사에서 일하는 것과도 많이 비슷한 것 같아요. 언젠가 아마추어 대회에 출전할 날을 꿈꾸며 인생의 선후배님들에게도 강추합니다!

 

방구석인싸

출처: 셔터스톡

하루 종일 회사에서 바쁘게 지내다 집에 오면 머리를 비우고 싶어 영화나 드라마를 자주 보는 편입니다. 취미이기도 하지만, 해외 팬 층을 타겟으로 하는 소셜미디어 채널 담당자로서 매일 새롭게 쏟아지는 K-콘텐츠와 트렌드, 밈을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실제로 퇴근 후 여러 소셜미디어 채널을 돌아다니다가 발견한 로케이션을 배경으로 콘텐츠를 기획하여 높은 조회수를 달성하기도 했답니다. 하하. 지금은 이렇게 방구석에서 혼자 콘텐츠를 즐기지만, 하루 빨리 상황이 나아져서 팀원들과 영화관에서 함께 영화를 볼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습니다!

 

대한민국의 한 대학생 인턴

출처: 셔터스톡

열심히 일하려면 체력이 중요하겠죠? 저는 운동을 통해 강인한 체력을 키우는 동시에 스트레스도 풀려고 노력합니다. 상체와 하체 모두 골고루 운동하다 보면 종종 시간이 부족할 때도 있긴 하지만요. 그러면 마치 업무를 하는 것처럼 모든 몸의 모든 근육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게끔 최적화된 방안을 찾거나…상체운동만 하게 될 때도 있어요.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헬스장을 찾는 빈도가 줄어서 아쉬운데요, 코로나가 종식된 후 마음껏 운동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