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소식] <ㅋ.ㄷ>로 통하는 세상

 

<ㅋ.ㄷ>로 통하는 세상

한국관광공사, 한국PR협회 새 소식

 

<.>는 지난 여름호부터 <독자소식>코너를 신설했습니다. 이 코너에서는 <.> 애독자 분들의 여러 소식들 중 PR, 광고, 마케팅, 디지털 분야의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나누고 있습니다.

 

이번 가을호에서는 한국관광공사와 한국PR협회의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한국관광공사의 소식입니다. 이날치의 판소리에 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의 현대무용을 조합한 한국관광 홍보영상인 범 내려온다2020년 한 해 동안 큰 화제가 되었죠. 전주만 들어도 둠칫둠칫 몸이 들썩일 정도로 신이 나는 노래와 춤으로 우리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었는데요.

 

한국관광공사에서 ‘Feel the Rhythm of Korea 시즌 2’의 홍보를 시작했습니다. 이번에는 K-힙합에 민요를 가미하여 다양한 지역의 전통과 현대적인 매력을 영상에 담아 소개한다고 합니다.

 

최근에 공개된 경주/안동편은 민요 강강술래에 경주 출신 아티스트 우원재가 랩핑을 하여 화제가 되었습니다. 강강술래, 북춤, 탈춤 등 전통춤과 함께 경주/안동의 한옥과 불국사, 첨성대, 월령교 등 지역 명소들을 멋지게 보여주었습니다.

 

 

출처: Imagine your Korea 유튜브

https://www.youtube.com/watch?v=dqkfpKJw348 

 

 

영화 매드맥스(Mad Max)’를 연상케하는 서산편 머드맥스(Mud Max)’는 민요 옹헤야를 재해석한 힙합 음악과 함께 서해안 갯벌 주민의 생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93일 유튜브에 영상이 공개된 후, 사흘만에 100만 뷰를 넘으며 빠른 속도로 조회 수가 증가하고 있다고 하네요.

 

 

출처: Imagine your Korea 유튜브

https://www.youtube.com/watch?v=RMD91n01DuA 

 

 

이외에도 대구, 순천, 부산/통영, 양양/강릉, 서울 등 총 10개 도시의 8개 영상이 함께 소개되었다고 하니, 신나는 음악과 함께 랜선으로 국내 여행을 즐겨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다음은 한국PR협회의 소식입니다. 한국PR협회는 PR과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그 기능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PR People Talk’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PR People Talk’PR분야 및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잘 알려진 전문가, 교수 등을 초청해 PR적 관점에서 여러 커뮤니케이션 분야에 대한 맞수 토론을 진행합니다.  

 

지난 6월 광운대 이종혁 교수와 강영호 사진작가의 공공소통과 Creativity’를 시작으로, ‘디지털 소통의 힘’, ‘브랜드 PR이 세상을 구할 수 있을까?’, ‘영화는 어떻게 대중에게 다가가는가?’ 등의 주제를 가지고 4번의 ‘PR People Talk’가 진행되었습니다. ‘PR People Talk’는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상황을 고려해 유튜브로 생중계되고, 이전의 ‘PR People Talk’는 한국PR협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bit.ly/3DTrlfu)

 

 

한국PR협회, 'PR People Talk'

 

 

다가오는 107일엔 조재형 피알원 대표와 김유나 서울여대 교수가 왜 디지털 콘텐츠인가를 주제로 PR People Talk’를 진행할 예정이랍니다. ‘PR People Talk’는 내년 5월까지 매달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앞으로 기업의 생존 전략인 위기관리와 ESG 경영, 그리고 국가브랜드, 문화 등 흥미로운 주제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니, 매달 ‘PR People Talk’와 함께하면 PR과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식견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를 통해 알리고 싶은 소식이 있는 독자분들은 digitallab@kpr.co.kr 로 메일 주시면, 내부 검토 후 겨울호에 소개해드리니, 많은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