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소개] ≪ㅋ.ㄷ≫가 들려주는 새로운 지식 - 나는 오늘도 콘텐츠를 팝니다

 

 

“새로운 콘텐츠의 시대가 도착했다” - 콘텐츠 산업의 패러다임의 전환

 

콘텐츠 산업은 영상 콘텐츠를 중심으로 유튜브와 크리에이터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사람들이 유튜브 영상을 보며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자신만의 취향을 새롭게 발견하고, 광범위한 콘텐츠를 소비하면서 우리 일상에도 엄청 큰 영향을 미치고 있죠.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집콕 생활 시간이 늘면서 콘텐츠 시장은 활력을 더하고 있습니다. 거대한 콘텐츠 시장의 파도 속에서 콘텐츠 업계의 인사이트를 생생하게 담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나는 오늘도 콘텐츠를 팝니다》

 

 


 

《나는 오늘도 콘텐츠를 팝니다》는 이런 책입니다! 😊

 

 

  • 최근 이필성 샌드박스 대표를 롤모델로 삼는 대학생, 직장인 아니라 유튜브 콘텐츠를 활용한 비즈니스 성공 노하우를 궁금해하는 이들이 늘어 대학과 기업의 강의 요청이 쇄도하고 있음

  • 저자인 이필성 샌드박스네트워크 대표가 콘텐츠 산업 최전선에서 직접 겪고 체득한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은

  • 유튜브와 크리에이터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는 콘텐츠 산업에 대한 가장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인사이트를 얻을 있는


콘텐츠 산업에 종사하거나 관심을 갖고 있다면,

콘텐츠 산업과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흐름을 알고 싶다면,

기업과 제품의 홍보마케팅 관련해 새로운 활로를 모색 중이라면,

매력과 개성 넘치는 나만의 콘텐츠를 가진 사람이라면,

유튜브 전쟁에 참전할 준비를 하고 있다면,

이 책을 추천합니다!

 


 

저자의 생생한 목소리를 통해 《나는 오늘도 콘텐츠를 팝니다》의 주요 내용을 직접 들어볼까요? 😊

 

독과점 시장이 무한경쟁 시장으로 바뀌었고, 소비자의 선택권이 훨씬 다양해졌다

 

케이블방송, IPTV, 위성방송 등 전통 유료방송의 사용자들이 스트리밍에 기반을 둔 OTT (Over The Top) 서비스로 옮겨가고 있다콘텐츠 선택권이 공급자에서 수요자 중심으로 바뀌었고, 가만히 있어도 다양한 개인의 취향과 기호에 맞는 콘텐츠를 알아서 찾아준다.

그러다 보니 사람들의 욕구와 필요가 더 명확하게 반영된 시장이 형성되고 있다. 예전에 비해 대중들의 본능과 욕구가 좀 더 솔직하게 반영된 시장으로 변화하게 되었고, 거기서부터 포맷과 주제의 다면화, 다각화가 생겨나고 있다.

 


 

크리에이터의 3가지 성공 요인 타고난 매력을 발견하고 탄탄한 콘텐츠를 기획하는 것

 

기획력은 크리에이터의 숙명이다

대중들은 콘텐츠의 퀄리티를 누구보다 민감하게 알아채며, 대중들의 선택은 냉정하다. 기획자가 공을 들이면 그들은 누구보다 먼저 빛나는 보석을 발견해낸다.

 

브랜드로서의 매력을 가져야 한다

목소리, 코미디에 대한 열망 등 크리에이티브로서 보유하고 있는 자신만의 강점을 브랜드화해야 한다.

 

크리에이터의 매력은 스토리에서 나온다

지금의 미디어는 스토리를 가진 사람들이 부각될 수밖에 없는 환경이다. 스토리가 있는 사람들은 삶에서 계속 자신만의 뭔가를 만들면서 성장해왔고, 그 변화를 통해 자신만의 매력을 다듬어 나가고 있다. 삶이 만들어낸 스토리 자체가 콘텐츠가 되고, 남에게는 없는 나만의 이야기와 매력으로 어필한다. 

 


 

포스트 유튜브는 무엇일까?유튜브는 콘텐츠 플랫폼을 넘어선 인프라스트럭처 플랫폼

 

유튜브는 플랫폼 자체가 너무 커서 인프라와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이므로 소비 시간, 시청 시간, 콘텐츠의 다양성, 크기 등을 봤을 때 유튜브가 압도적인 플랫폼이 될 가능성이 상당하다.

결국 사회 아젠다를 주도하는 미디어 플랫폼은 유튜브가 될 것이다. 사용자, 사용 시간을 넘어 그 영향력이 점점 더 커지리라 예상한다.